씨튼영성센터 이미지
시튼영성센터 왼쪽 타이틀
  • 상담게시판
  • 포토갤러리
  • 공지사항
 
작성일 : 19-06-21 16:25
16차 씨예주를 마치며
 글쓴이 : 씨튼영성센터
조회 : 644  
...씨튼예비부부주말 프로그램은 저에게 선물입니다.

  너무나도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미래를 약속하였던 저에게,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필요한지 어떤 것을 노력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하고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서 저의 짝꿍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감추고 싶었던 저만의 비밀도 공유하게 되면서 더 가까워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함께 참여한 많은 커플들을 보면서도 좋은 기운을 받았고, 선배 부부들의 생생하고 진심이 담긴 나눔으로 삶의 진지한 태도를 느꼈고, 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느낀 것은 많지만 그 중에서 가장 기억하고 싶은 것은, 인생에서 정답은 없지만 상대방의 마음을 먼저 느껴보고 지금 사랑하는 이 마음 변치 말아야겠다는 것입니다.  하느님 안에서 저에게 일어나는 신비를 이번에도 경험하게 되었고, 하느님 안에서 느낀 이 따뜻한 기억으로 기쁠 때나 괴로울 때에 하느님께 갈구하고 저 혼자 해결하려고 하지 않아야겠습니다.

  이번의 경험을 통해서 성가정을 이루는 데에 좋은 출발점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언제나 남편과 가족, 이웃을 사랑하고 존경할 것을 약속합니다. 함께 참여한 다른 커플들에게도 항상 놀라운 신앙과 생명의 신비가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모두 평화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