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튼영성센터 이미지
시튼영성센터 왼쪽 타이틀
  • 상담게시판
  • 포토갤러리
  • 공지사항
 
작성일 : 18-08-06 11:50
12차 씨예주를 마치며
 글쓴이 : 씨튼영성센터
조회 : 735  
...예비부부 대화목록을 작성하고 여자 친구와 함께 비교해 보면서 서로의 생각과 가치관의 차이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고, 그 차이에 대해 상담선생님과 함께 이야기를 심도 있게 함으로써 여자 친구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차이가 틀린 것이 아니고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고 서로를 좀 더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가계도 작성을 통해 여자 친구의 가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자라 온 환경,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영향, 타고난 기질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지금 여자 친구의 성격, 가치관이 왜 그렇게 형성되었는지를 알 수 있었고, 여자 친구를 더욱더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마고대화법을 통해서는 듣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방금한 말을 다시 얘기하는 게 쉬운 게 아니란 걸 알게 되었고, 그동안 여자 친구의 이야기를 내 방식대로 듣고 해석해온 것은 아닌지 반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 이야기해달라는 말을 통해 내면 깊이 있는 마음 속 이야기들도 듣고 말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결혼을 앞둔 비슷한 또래의 사람들과도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서로의 고통을 나누고, 정보도 주고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2박3일 동안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신 수녀님, 상담사님, 봉사자들께 감사드립니다.